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256)
공지사항 (17)
통합_답변 (2)
ISWT (29)
라쿠캡틴 (154)
개발중 (37)
관리용 (7)
덕질 (5)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4. 1. 25. 00:00

일단 당장의 목표는 호스팅 수준...까지는 무리라도 한글화 + 이름 등록 정도는 편하게 쓸 수 있게 하는 건데 어느 정도는 끝이 보이네요.

IE를 지원 대상에서 빼버릴까 수도 없이 고민했지만 일단 현재 제 환경에서는 돌아가도록 만들었습니다.

브라우저별로 작동이 다른 건 정말 감당하기 힘드네요. 마치 안드로이드의 해상도처럼...


제 개인적인 목표는 아예 사이트를 뜯어 고치는 거지만 세이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는 한 변수는 무리인 것 같습니다. 역시 호스팅과는 다를 수 밖에 없네요. 음.


그리고 새삼 느끼지만 ai의 변수, 클러스터 기능은 정말 대단해요. 대화하기 사이트를 지원하는 기능이지만 조금만 응용하면 간단한... 아니, 복잡한 게임도 어느 정도 구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세이브 데이터 사용이 안 되죠 네 orz


새로 사이트를 하나 개장하고 싶기는한데 딱 맞는 캐릭터가 떠오르지 않네요. 저는 개장 전에 워드 100개를 쓸 수 있는지 없는지를 기준으로 잡곤합니다. 100개 정도 쓰다보면 이 캐릭터를 이런 식으로 표현할 수 있겠구나, 혹은 무리겠구나, 라는 느낌이 들거든요. 기본 대화도 제법 쓸 수 있고, 쓰고 싶은 다소 특수한 워드도 쓸 수 있는 숫자구요.


음. 그 외에 여러 캐릭터와 대화하는 사이트에서... 특정 캐릭터를 지정해 대화할 수도 있고, 랜덤으로 대화할 수도 있는 시스템을 어떻게하면 체계적으로 구축할 수 있을까 생각중입니다. 제작자 입장은 둘째치고, 사용자 분들이 별도의 기호 같은 걸 쓰지 않고 가능한한 편하게 보실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에요. 이것도 어느 정도 길이 보이네요.


글을 쓰는 사이 어느새 날이 넘어갔습니다 :) 이번 주말이 지나면 다음주는 설이네요. 좋은 주말, 한 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