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256)
공지사항 (17)
통합_답변 (2)
ISWT (29)
라쿠캡틴 (154)
개발중 (37)
관리용 (7)
덕질 (5)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3. 9. 1. 17:29

실은 어제 226Q를 봤습니다. 기적의 세대가 성격 나쁜 건 알고 있었지만 진짜… 으으 할 말은 많지만 줄입니다. 다시 생각하고 싶지 않네요.

이런 언급은 가능한 한 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이번 주말에 아카시 워드를 하나도 못 쓸 것 같아서 이유라도 남겨둡니다 orz 어제도 아카시 워드는 한글자도 못 썼는데 하루가 지난 지금도 그대로일거라고는 생각 못했어요. 큰일났네요 정말. 이게 며칠 이상 가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기존 워드를 몇 개 갈아엎어야하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 정도밖에 안 드는 상황입니다.


그런 반면 다크룸은 아이디어가 너무 넘쳐서 그 중 하나를 선택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워드와는 달리 다크룸은 각 설정이 뚜렷해서 조금씩 업데이트 하기가 망설여지거든요. 설문 결과도 있고. 새로운 설정을 추가할까… 스토커워드를 버전 워드로 확장할까… 아니면 정말 고수위의 무언가를 추가할까… 어제부터 고민했는데 후자는 이미 남은 시간이 너무 없어서 강제 포기 상태고 orz 이래저래 곤란한 주말 오후입니다.


모처럼 시간이 남았던 이번 주말동안에는 열심히 코드정리 및 아이디어 구상, 강좌 쓰기를 했습니다. 워드를 쓰겠다고 넣었던 기합이 다른 곳으로…… 이 기세라면 미도리마 혼자 묵묵히 업뎃될 것 같네요. 아카시 관련으로도 그야말로 힘 잔뜩 넣은 신 설정 및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언제쯤 빛을 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아, 참. 키세에게 속마음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키세는 플레이어에게 차가운 편이기때문에 그걸 보충할 수단으로 오픈할때부터 생각해뒀던건데 이제서야 추가했네요. 기존 워드 밑에 덧붙여지는 형태이기 때문에 키세 워드는 아카시, 키세, 미도리마 중 워드 수 파악이 제일 힘든 캐릭터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음 웹박수 답변이 재개되었습니다. 오늘 (9월 1일) 들어온 박수부터는 전부 답변합니다. 그 동안 묵묵히 메세지 보내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려요.



고작 1~2주 지난 것 같은데 날씨가 많이 선선해졌네요. 9월도 힘차게,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즐거움에 라쿠캡틴이 한 손 보탤 수 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