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256)
공지사항 (17)
통합_답변 (2)
ISWT (29)
라쿠캡틴 (154)
개발중 (37)
관리용 (7)
덕질 (5)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3. 9. 2. 21:31

지난 시간… 예를 들면 여름이라던가도 그렇지만 오늘 하루도 참 빠르게 정신없이 지나간 느낌입니다. 그래도 사이트 안내서도 다시 쓰고 워드도 쓰고 있고… 뭔가 남길 수는 있었던 시간인 것 같아서 다행이에요.


음. 이후의 워드 공개 방식에 대해 잠깐 설명드릴게요. 워드 공개는 기존의 '당일 공개' + '하트 상점' 형태를 취하게 될 것 같습니다. 업뎃일에 블로그에 들르시면 하트 소비 없이 업뎃 워드를 확인하실 수 있고, 접속하지 못하셔서 못 보신 경우에는 하트로 열어볼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키세와 미도리마도 하트 상점이 오픈되면 업뎃 워드를 열 수 있게 될거에요. 다만 이 둘은 워드수=워드집이 될 수 없는 시스템을 갖고 있으므로 업뎃 워드와 워드 목록이 크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주말 미도리마의 워드가 그 대표격인데, 추가한 워드는 20개지만 시작워드, 즉 공개할 수 있는 워드는 딱 3가지였습니다. 이런 일이 키세와 미도리마는 빈번하게 일어날 것 같습니다. 연계워드와 호감도 패턴 숫자 안내는 어떻게 공개하면 좋을지 고민되네요.


아. 메인의 갱신이력에 대해서도 기준을 말씀드리자면 뭔가 볼 수 있는 게 추가됐을 때 (워드나 컨텐츠 등등) + 오늘은 여기까지만 업뎃해야지, 라고 생각할 때 이 2가지가 겹쳐야만 갱신이력의 날짜가 변경되는 구조입니다.

9월 1일은 시스템 추가였고, 오늘은 워드 작업중이라 아직 갱신이 되지 않았습니다. 8월 31일 같은 경우 갱신 이력에 키세, 미도리마의 업뎃이 올라왔지만 날짜 변경 자체는 몇시간 후에야 이루어졌습니다. 이건 그 시간동안 '더 업뎃을 할지도 모르니까 그냥 둬야지'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갱신 할지도 몰라'라고 생각했던 시간이 실제로 업뎃 없이 그냥 흐르기도하고, 반대로 갱신이력 날짜를 바꾼 다음에도 갑자기 생각난 워드를 추가하는 경우도 있으니 아주 정확하지는 않아요. 그냥 참고 정도로 봐두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