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256)
공지사항 (17)
통합_답변 (2)
ISWT (29)
라쿠캡틴 (154)
개발중 (37)
관리용 (7)
덕질 (5)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3. 8. 20. 22:55

갑자기 지능 지수가 확 뛰어서 놀라신 분도 계실 것 같네요. 그런데 오늘 한 작업은 워드 추가와는 거리가 멉니다 orz 오늘자 추가 워드중 지금 볼 수 있는 워드는 그리 많지 않기도하고 체감상 거의 변화는 없으실거에요.


오늘자 키세 업뎃은 '생일'이 메인입니다. 생일 등록을 위한 시스템 워드가 n0개, 특정일에 대한 코멘트 및 반응 변화가 n0개, 그 외 생일일 때 반응이 변하도록 일부 워드에 패턴을 추가하고....

각오는 했지만 이게 생각보다도 시간이 엄청나게 걸리네요. 예상했던 시간의 두배 정도는 쏟아부은 것 같습니다. 게다가 클러스터는 본격적으로 써 본 게 처음이라 엄청 헤매고... 클러스터 때문에 워드수는 엄청나게 늘어가고... 낯선 경험이었어요. 끝나고 보니 은근히 재밌기도 했지만요. 그렇다고 다른 위치에 생일을 추가하라고 하면... 두번은 못 할 일인 것 같습니다 orz


생일은 한 번 등록한 이후에도 언제든 변동이 가능하므로 테스트해보고 싶은 날짜가 있으시면 마음껏 변경해보세요. '특정 날짜'를 생일로 넣으면 생일 등록시에 키세의 반응이 바뀝니다. 또, 특이한 생일이다, 라는 말을 자주 듣는 분이 계시면 날짜와 이유를 저에게 보내주세요. 해당 날짜에 패턴이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


그나저나... 특정일에 내용을 변경한 것 까지는 좋은데... 날짜 조작이 안 되니 확인해보기가 참 애매하네요. 당일이 돼서 부랴부랴 수정하는 사태만은 없었으면 하고 바랄 뿐이에요ㅠㅠㅠㅠㅠㅠ 실은 이번에 조건을 걸어둔 워드 중에는 윤년 지정까지 있습니다. 2012년이 윤년이었으니... 다음은 2016년이네요. 와. 이 워드를 실제로 볼 수 있긴 한걸까요 orz ai가, 그리고 라쿠잔의 캡틴은 전부 옳다가 오래오래 가길 바래야겠네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한 생일 추가 덕분에 지능지수 5까지 50워드 남았습니다. 안 그래도 키세 대화하기의 컨셉이며 특성상(리퍼러 연계 워드, 상황에 따라 변하는 워드 등) 워드 수 측정이 많이 힘든 편이었는데... 앞으로도 순수 워드수 계산은 힘들 것 같습니다. 일단 어느 정도 대화가 가능한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걸 목표로 잡아야겠어요.


할 일을 끝냈더니 갑자기 졸음이 쏟아져서 죽을 지경이네요. 오늘은 그만 뻗어야겠습니다ㅠㅠㅠㅠㅠㅠ 화요일이네요. 남은 한 주 같이 힘내요!